메뉴 건너뛰기

.
.
흥사단 미주위원부
Los Angeles 지부
흥사단 Boy Scout Charter Counselor(2013-2015)
미주한인역사연구회
미주한인역사자료 제공 by James Kwon
조회 수 308 추천 수 1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90601_125456.jpg







20190601_125505.jpg






20190601_125605.jpg


거짓으로 가득찬 중가주한인역사연구회


Reedley, CA의 Hotel Burgess에 걸어 놓은 이승만과 안창호, 두 분의 profile 소개서 중에서 이승만 대통령에 부분을 심하게 왜곡하고 있어 주의를 끌고 있습니다. 이는 중가주한인이민역사연구회가 제공하고 있으나 그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한 왜곡입니다. 중가주한인이민역사연구회는 역사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모인 것인지, 역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왜곡하기 위한 사람들이 모인 것인지 의심됩니다.



Reedley-Edit.Still001.jpg

중가주한인역사연구회 회장은 캘리포니아 Freson 주립대의 좌파학자로 유명한 차만제박사





그가 써 놓은 이승만 대통령의 Profile은 아래와 같다.(위의 사진을 확대하면)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1875-1965)


건국대통령 이승만박사는 독립운동기금모금을 위하여 20세기초부터 중엽까지 한인 이민 선조들의 밀집 지역이였던 Reeddley와 Dinuba씨를 자주 방문하였다. 그때마다 앞왼쪽의 'Presidential Suite'라고 표시된 방에 투숙하였다. 한인들의 Reedley정착은 김형순선생과 김호선생 두분의 김형제 상사(The Kim Brothers Company 혈육은 아님) 라는 모목상을 1921년에 개업한 시기와 때를 같이한다.



김형제상사는 털없는 복숭아<Nectarine>재배로 수백만달라의 수익을 올리는 기업체로 성장하면서 많은 한인을 고용하였다. 김형순선생과 김호선생은 수익의 많은 지분을 독립운동지원과 재미이민사회발전 및 육영사업에 희생하였다.


이승만박사뿐아니라 많은 애국지사들이 이 Burgess Hotel을 거쳐갔다. 특히 이박사 36년간 정치망명생활중 이 호텔과는 인연이 깊다. 이박사의 재혼과 얽힌 사연이 한예다. 사연인즉 김형순선생에게는 두딸이 있었다. 맡딸 "Mary"는 동부의 유명한 'Peadody" 음대를 졸업한 재원이였다.


Mary를 마음에 두었던 오십대 후반의 이박사가 이십중반의 'Mary'에게 청혼을 했다. 그러나 김씨집안에서는 이를 일축했다. 그후 이박사는 'Francesca Donner'백인여성과 결혼하였고, 평소 친숙했던 김형순 선생의 부인 한덕세여사를 Reedley로 방문하여 신부를 소개한다. 한덕세여사는 평소 타인종과의 결혼은 금물로 역설하시던 이 이 무슨 배신행위냐며 이박사를 문전박대했다.


이에 진노한 이박사는 바로 이호텔방에서 은신한체 금식하며 노여움을 달랬다고한다. 이것이 1935년의 일이다. 해방후 김현순부부는 Mary가 대한민국 영부인이 되었더라면 어땠을가 하는 후회를 했던 모양이다. 그것이 아쉬웠는지 김형순옹은 훗날 이 호텔방을 이승만 박사기념관으로 명명하고 싶어했다.





근거도 없으며, 대학교수이며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글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글이다. 건국대통령를 설명한다는 글이 아니고, 다른 의도로 쓰여진 모함의 글인 것 같습니다.  













  • 야자수 2019.06.03 17:07
    역사 연구회는 개뿔! 옛날에 차만재 저놈처음 만나을때부터 안이다 라는것 일았습니다.
    내가 괜히 민주 평통사람들 중가주 가게 한것이 큰 잘못인것 같습니다.
  • alice 2019.06.04 22:09
    이렇게 왜곡된 사실들이 버젓이 나도는 것은 국가적 수치입니다. 하루속히 시정되어야 겠습니다.

  1. The Hotel Burgess in Reedley, CA

  2. 거짓으로 가득한 중가주한인역사연구회

  3. 우운 문양목

  4. 윤병구(尹炳球)

  5. 하와이를 독립운동 기지로, 학교와 교회를 세우다

  6. 서울의 주한 미국 영사관과 선교사들

  7. 2세 한인 정체성 교육

  8. 송철

  9. 해방과 환국

  10. 한미수호조약

  11. 한국군 환영하는 재미동포 사회

  12. 해방된 모국 후원

  13. 대한인동지회

  14. 박용만의 한인소년병 군사학교

  15. 중가주의 유적지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위로